본문 바로가기
일지/FlowFroge(GTDList)

FlowForge(GTDList) 01 - 01 일지 기본적인 브랜딩

by 리나그(ReenAG) 2024. 1. 1.
728x90
반응형

 새해 신년에 쓰는 일지도 나쁘지는 않다. 3번째 일지가 될 텐데 뭐 크게 외향적으로 바뀐 건 역시나 없다. 애초에 작업량이 근 2일간 많지 못했다. 딱 신년 넘어가는 타이밍이라 그런지 좀 풀어진 것 같다. 그래도 일지를 써서 앞으로 목표를 잡아야 차후가 쉬워지기 때문에 집중하고 써보도록 하겠다.

 

- 오늘의 개발

이번에 바뀐 건

1. 글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앱 이름을 새로 달아주었다. 브랜딩 하기 좋기 때문에... 처음으로 좀 각 잡고 만드는 앱인 만큼 그냥 임시 이름으로 하기는 좀 그렇다. 

1-1. 그것 때문에 로고도 새로 만들었다.

요게 작은 버전
이게 풀버전

앞으로 내 앱에서 계속해서 쓸 예정이다.

 

2. 메인 페이지 개설

뭐 그런 고로 간단한 웹페이지 화면도 만들어 두었다. 지금 당장은 특별한 일을 하지는 않는다.

 

3. 제대로 시간을 입력할 수 있게 리스트 뷰를 수정했다.

 

 react-datetime-picker라는 이미 만들어진 라이브러리가 있어서 갖다가 썼는데 문제는 없었다. 나중에 스타일만 손보면 될 듯하다.

 

 원래는 task저장 기능도 대충 만들어보려고도 했지만 역시 백엔드를 미리 해두지 않으면 어림도 없다는 것을 알아 다른 것에 더 집중하기로 했다.

 

 바뀐 건 이 정도고... 요즘에 속도가 좀 안 나는데 내가 잘해보지 못한 코딩의 영역이 되어서 그런 것 같다. 구체적으로, 프런트엔드에서 이제 할 건 1개만 더하면 될 듯하다. 로그인 / 회원가입 페이지를 만들면 된다. 이후에는 관련한 백엔드 로직을 짜기 시작하면 된다. 이미 gtdlist-api에서 mySQL과의 연동까지는 해두었을 텐데, sequlize로 테이블을 쏴준다거나, 로그인, 회원가입과 같은 구체적인 건 아직 아무것도 되어 있지 않다. 이제 여기를 슬슬 작업해서 최소 동작하는 프로젝트를 만들면 일단 앱을 만들었다고는 할 수 있다. 현재로서는, 여기까지 빠르게 돌파를 하는 게 목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