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Ruby

[군대식 클라우드 코딩 Add Feature] - 23 01 28

by 리나그(ReenAG) 2023. 1. 28.
728x90
반응형

replit을 다루는 것이 익숙해져서 그냥 만져보고 싶은 것을 콕콕 찌르고 있다. 우선, 나는 위키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좀 간단할 수도 있고, 전혀 간단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음 일단 구현해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으니까 만들어보는 게 좋을 듯하다. 그렇게 삽질하다 보면 일단 실력이 늘겠지... 그렇게 옛날옛적 프레임워크 만지는 것도 재미나다. 이후에는 HCJ에 익숙해진 걸 바탕으로 spring이라던지 써보면 좋을 듯? (JSP / RoR을 둘 다 써본 적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돌아갈지 기대가 됩니다.) 아무튼 새롭다... 라기보다는 처음으로 웹페이지를 단장해 보았다. bootstrap을 대충- 떡칠해 놓았다. 적어도 모던한 디자인이라도 나오게끔 하려고 한다.


1. 글 리스트 화면

맨 마지막 글이 신경쓰이신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container까지는 그냥 제공되는 사항이었는데 a태그 안에 들어가는 스타일들은 어쩔 수 없이 내가 만들었다. bootstrap이 편리해도 상호 작용이 쉬워지는 환경을 제공해 주기 쉬울 뿐이다. 나름 티스토리의 리스트를 벤치마킹해 보았다.


2. 새로운 글 작성 화면

아직 버튼 배치가 붙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여기도 버튼이 붙어있는 레이아웃도 맘에 들지 않고 편집 기능이 강력한 것도 아닌 게 문제다. 에디터 기능이 있는 라이브러리를 가져오는 게 좋겠다.


3. 글 상세 보기 화면

해당 글은 제 블로그의 "공군 전산병 50%달성 후기"를 읽어주시면 감하겠습니다.

여기도 글이 밋밋하게 보인다.

 

사실 전체적인 문제는 header나 footer가 없어서 전체적으로 사이트가 황량해 보인다는 것이 문제다. 결국 프레임워크도 쓰는 사람 나름인 게 확실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