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정리/공개

심오한 큐브의 세상

by 리나그(ReenAG) 2022. 10. 26.
728x90
반응형

 가끔 인터넷을 보면 촤착하고 3x3큐브를 멋지게 맞추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는 한다. 어릴 적에 나도 큐브를 맟춰보고 싶었지만, 솔직히 맞추는게 그닥 재미있다고 느끼지는 못했다. 아마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제일 큰 요인은 내가 가진 모든 큐브들이 전부 뻑뻑했기 때문일 것이다. 큐브탓 하냐고 이야기 할 수도 있긴한데... 내가 요즘 큐브를 맞추면서 제일 재미있다고 느끼는건 빠르게 큐브를 돌리면서 느껴지는 손맛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뭐라해도 난 같은 말을 할 것이다.

 

https://www.youtube.com/c/CubeForSpeed2/videos

 

Cube For Speed

Known as Cube For Speed, this channel is covered by cubing skits. Consider watching some of my videos that you may get addicted to them. Please support the channel by subscribing and hitting the notification bell so you won't miss any new uploads.

www.youtube.com

처음에는 이 동영상들을 보고 약간은 홀린듯이,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큐브를 한개 구매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2270275412 

 

G마켓-3X3 MoYu RS3M 2020 마그네...

10,000원

item.gmarket.co.kr

  물론 괜찮은 성능을 보유하면서도 가성비 있는 큐브들을 샀다.(뒷광고 아니다. JPerm이 추천했단 말이다) 돌려보는데 내가 어릴 적 만졌던 큐브들과는 너무 다른? 느낌이 들었다.

 

 아무튼, 군대에 와서 좀 괜찮은 취미를 하나찾은 것 같은 느낌이다. 지루하지도 않고, 그냥 내가 원할 때 거의 아무때나 해볼 수도 있고, 자투리 시간에도 맟춰볼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장점이다. 초보자의 실력은 금방 늘어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다. 요즘 연습하다보니까 평균적으로 1분 30초 정도에 맞출 수 있게 되었다. 제일 잘 나온 시간은 1분 13초 정도다. 그냥 재미있자고 하는 거기 때문에 기록에 그렇게 큰 신경을 쓰고 있지는 않다.

 

 이런 큐브들을 보면 지레 겁부터 먹는 경우가 많은데, 맞추는 걸 한번 배우면 의외로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초보자의 방법(Beginner's method)부터, CFOP, Roux, ZZ, 이제는 잘 논의 되지 않는 Petrus까지 맞추는 방법이 엄청 다양하기 때문이다. 초보자의 방법은 다른 말로 Layer By Layer라고 하는데, 한층씩 완성해 나간다는 의미가 있다. 물론 비효율적이기는 하지만 외울 공식도 3~4개면 되는 편이고, 손에 익으면 재미있게 맞출 수 있다. 여기서 내가 굳이 이야기를 하는 것 보다 좋은 튜토리얼들이 아주 많기 때문에 이야기하지는 않겠지만, 암튼 "혼자서도" 할만한 취미를 찾고 싶다면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Roux방법이 맞추는게 진짜 멋있어 보이던데 이것도 공부하러 가야겠ㄷ

 

728x90
반응형